변화를 인지하라.

변화는 언제 어디에서든 일어난다.

예상치 못한 성공이 일어날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실패가 일어날 수도 있다.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가 변할 수도 있고, 인구 구조가 변할 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변화에 적극적이지가 않다.

혁신은 이러한 변화를 인지하고 적극 이용함으로써 이루어진다.

항상 주변의 변화에 대해 더 넓고 멀리 봐야 한다.

그리고 그 변화를 인지 했을 때 그게 바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실마리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철저하게 분석하고 노력하라.

혁신은 천재들의 순간적인 기지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해당 산업이나 시장에 대해 철저하게 분석하고 노력한 산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분석은 적당히 하면 되는것이 아니고

문제에 대해 반드시 철저히 밝혀내고자 하는 생각으로 직접 발로 뛰고 현장에

나가 조사를 해야 한다.


가치의 포인트를 잡아라.

고객이 제품을 구입할 때 무엇에 가치를 두고 구입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사는 것은 꽃을 구입하는게 아니라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마음에 가치를 두고 사는 것이다.

하지만 기업은 종종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잘못 아는 경우가 많다.

제품의 가치는 원가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무엇을 원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자유로운 아이디어

기업 내에서는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아무리 사소하게 보이는 아이디어라도 진지하게 바라보고 모든 아이디어에 대해

가치를 둬야 한다.

혁신적인 결과가 나오기 위해서는 천개의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천개의 아이디어 속에서 어떠한 아이디어가 혁신의 결과가 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단순하게 하라.

혁신에 대한 프로젝트는 단순한게 좋다.

단순해야 확실한 목표를 정립할 수 있고 집중할 수 있다.


문제보다는 기회를 보라.

기업의 보고서에 문제점만을 다루지 말아야 한다.

한곳에는 문제점을 다루고, 다른 한곳에서는 잘하고 있는 점을 다뤄야 한다.

그리고 그에 대해 조사하고 필요없는 부분은 폐기하고 잘하는 것에는 더 집중하도록 해야 한다.

기회는 언제든지 있다. 문제만을 바라보지 말고 그 안에 있는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나 회사생활에서나 문제점이나 변화를 느끼면서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무수히 많다. 뿐만 아니라 모두가 해결책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경쓰지 않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혁신은 천재들과 엘리트들만의 향유물이 아니다.

혁신의 기회는 언제든지 있다.

"기회는 준비되어 있는 자만이 가질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누구에게나 성공의 기회는 오지만 그 기회를 잡으려면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혁신도 마찬가지다.

혁신을 이룰 수 있는 변화는 언제 어디에서든 일어난다.

하지만 이 변화를 혁신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변화를 혁신으로 이끌어내고자 하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혁신을 일상 활동으로 생각하자.
Posted by 윤연식
,